본문 바로가기
영어 빌드업/English grammer

[영어 문법] before/after 의미와 위치 대해서

by 예스민 2024. 2. 2.

before/after 의미와 위치 대해서

 

before/after 의미와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efore/after

 

 

* before

품사 : 전치사, 접속사

의미 : ~전에(시간) / ~앞에(위치)

형태 :

1. 전치사 - before + (동) 명사

2. 접속사 - before + 문장

 

예제

<전치사>

I will back before dinner. (시간)

나는 저녁 시간 전에 돌아올 거야.

 

She stood before me.(위치)

그녀가 내앞에 서있다.

 

<접속사>

I will back brfore you have dinner.

나는 너가 저녁 먹기 전에 돌아올 거야.

 

* after

품사 : 전치사 , 접속사

의미 : ~후에(시간) / ~뒤에(위치)

형태 :

1. 전치사 - after + (동) 명사

2. 접속사(시간의 개념일 때만 사용) - after + 문장

 

예제

<전치사>

After 3 hours I when school.(시간)

나는 3시간 후에 학교로 갔다.

 

I walked after you.(위치)

난 너 뒤에서 걸었다.

 

<접속사>

I will eat after you eat.(시간)

나는 너가 먹은 후에 먹을게.

 

 

간단한 예문을 통해서 before/after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