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빌드업/English grammer

[영어 문법] 과거 완료/과거 완료 진행(Past Perfect/Past Continuous)

by 예스민 2023. 9. 11.

과거 완료/과거 완료 진행 (Past Perfect / Past Perfect Continuous)

 

과거완료/과거완료 진행에 대해서 공부해 보겠습니다~

그럼 과거 완료 시제를 사용한 몇 가지 예시를 확인해 볼까요?

 

과거완료

과거 완료 시제는 과거의 어떤 시점 이전에 발생한 일을 나타내는 시제입니다.

이 시제는 "had"와 동사의 과거분사형을 사용하여 형성됩니다.

 

1. 과거 완료 간단 형태 (Past Perfect Simple)

과거 어떤 시점 이전에 발생한 일을 나타냅니다.

 

She had already finished her homework when I called her.

(내가 그녀에게 전화했을 때 그녀는 이미 숙제를 끝마쳤다.)

 

They had left the house before the storm began.

(폭풍우가 시작되기 전에 그들은 집을 떠났다.)

 

She had already eaten lunch when I arrived.

(내가 도착하기 전에 그녀는 이미 점심을 먹었었어요.)

 

2. 과거 완료 연속 형태 (Past Perfect Continuous)

과거의 어떤 시점 이전에 시작되었고, 그 이전에도 계속 진행 중이었던 일을 나타냅니다.

형태 : hed been v+ing(동명사)

 

They had been playing soccer for two hours before it started raining.

(비가 오기 전까지 그들은 두 시간 동안 계속 축구를 하고 있었어요.)

 

They had been working on the project for two hours before they took a break.

(쉬기 전까지 그들은 두 시간 동안 프로젝트에 계속 작업하고 있었어요.)

 

He had been working at the company for five years when he decided to leave.

(그가 떠날 결정을 내릴 때까지 그는 회사에서 5년간 일을 하고 있었어요.)

 

 

과거 완료 시제는 일어난 일의 순서나 두 가지 동작 사이의 시간 관계를 강조할 때 사용됩니다.

즉, 어떤 일이 다른 일보다 먼저 발생했음을 나타내는 데 유용합니다.

 

오늘은 여기 까지 과거완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0.01%이라도 성장한 느낌이 드네요...ㅎㅎ

그럼 다들 조금이나마 성장하는 하루가 되길 바랄게요 :)